의학 정보, 미레나(Mirena) 피임 장치 사용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의학 정보, 미레나(Mirena) 피임 장치 사용

by 인생의 버튼 2023. 5. 11.
728x90
728x90
SMALL

미레나 사용

미레나는 직경 32mm, 길이 32mm 정도의 T자 모양의 경구피임장치입니다. 미레나는 호르몬을 이용하여 임신을 방지하는 장치로, 자궁 내막을 얇게 만들어 정상적인 생리 주기를 유지하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미레나는 생리통이나 과다출혈 등의 증상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줄 수도 있습니다. 미레나는 프로게스테론 호르몬인 레보노르게스트렐을 주요 성분으로 함유하고 있습니다. 미레나는 자궁 내부에 삽입되어 자궁 경부를 막아서 정자가 자궁으로 들어오는 것을 방지합니다. 또한, 레보노르게스트렐이 자궁 내막세포의 성장을 억제하여 출혈을 줄이고, 자궁 경부 점막을 얇게 만들어 주어 생리통이나 과다출혈 등의 증상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728x90

미레나는 의사의 처방을 받아 사용해야 하며, 자궁내막증식증, 자궁근종 등의 증상이 있는 여성에게 특히 추천됩니다. 또한, 미레나는 사용자의 생리주기에 영향을 주기 때문에 생리주기가 불규칙한 여성이나 생리통, 과다출혈 등의 증상이 있는 여성에게 효과적입니다. 미레나는 자궁내막염, 자궁외 임신, 난관염 등의 질병이 있을 경우 사용할 수 없으며, 사용 시 불규칙출혈, 양성 미란드종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미레나를 사용하기 전에 의사와 상담하고, 주기적으로 검진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미레나는 사용기간이 5년이며, 이후에는 교체하여 사용해야 합니다. 또한, 미레나를 사용 중임에도 불구하고 임신이 되었을 경우 즉시 의사와 상담해야 합니다.

728x90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