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병 바로 알기, 기미(melasma) 증상 및 예방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질병 바로 알기, 기미(melasma) 증상 및 예방

by 인생의 버튼 2023. 4. 23.
728x90
728x90
SMALL

기미

기미(melasma)는 피부색소 세포인 멜라닌(melanin)이 증가하여 피부에 짙은 갈색 혹은 회색 반점이 생기는 피부색소질환입니다. 주로 얼굴, , , 가슴 등에 생기며, 여성들이 더 많이 발생하며 임신, 태어난 아이의 수, 혹은 특정 약물 복용, 태양에 노출됨 등이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기미 증상

하나, 얼굴, , , 가슴 등의 피부에 갈색 혹은 회색의 반점이 생긴다. 둘, 햇볕에 노출되는 부위에 더 자주 생긴다. 셋, 여성이 남성보다 더 많이 발생하며, 임신, 태어난 아이의 수, 특정 약물 복용 등이 원인이 될 수 있다. 넷, 기미의 치료는 크게 안면홍조, 색소침착용 산약, 레이저, 광선치료 등이 있습니다. 특히 레이저나 광선치료는 멜라닌을 제거하거나 노화로 인한 피부세포를 제거하여 피부 염증을 완화시켜 색소침착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기미 예방

하나, 태양차단제를 정기적으로 발라 햇볕을 피하도록 한다. 둘, 옷이나 모자를 이용하여 피부를 보호하며, 특히 햇빛이 가장 강한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는 외출을 자제한다. 셋, 피부를 자극하는 화장품이나 세정제를 사용하지 않고, 건강한 습관을 유지한다. 넷, 기미는 단순한 색소침착 질환으로 생각되기도 하지만, 더 큰 문제가 있는 질환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가능하면 예방에 초점을 맞추어 자연스럽게 발생하지 않도록 하며, 적절한 치료를 통해 진행을 막을 필요가 있습니다.

728x90
728x90

댓글